영어 쉐도잉을 유튜브나 넷플릭스로 하실 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language reactor
language reactor라는 프로그램인데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 → 크롬 웹스토어로 가셔서 → language reactor 검색을 하셔서 확장프로그램으로 깔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볼때 영어자막, 한글자막을 볼 수 있고 또한 두자막을 동시에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막이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 영상들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대본 또한 html이나 excel파일로 다운이 가능하고 출력도 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영어 공부에 좋다고 느끼는 또 하나의 장점은 모르는 단어도 마우스를 갖다 대면 자동으로 단어의 뜻이 검색이 됩니다. 구간반복도 가능하고 한글도 영어 변환하여 주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여러 방면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쉐도잉을 하는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 테니 참고하여 영어 쉐도잉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영어쉐도잉 방법소개
처음에는 영어자막을 보면서 쉐도잉 합니다. 해당 문장을 외워서 동일한 속도로 말 할 수 있을 때까지 합니다. 대본을 뽑아서 강세를 표시해 놓고 뜻을 생각하고 연기하면서 하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모든 문장을 완벽하게 따라 외운다고 하면 금방 지칠 수 있으니 짧은 문장부터 시작하고 좋아하는 배우 한 명을 지정해서 그 배우의 대사만 한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후에는 자막 없이 해 보고, 영어 자막만 보고 해 보고, 동시에 두자막을 틀어놓고 해보고 다양하게 쉐도잉을 해봅니다. 많이 익숙해졌을 때는 무자막으로 들으면서 쉐도잉을 합니다. 이때 상황을 상상하면서 연기하면서 합니다. 질문하는 장면이 있으면 잠시 멈추고 스스로 대답을 하면서 해 봅니다. 한 가지 미드나 영화를 계속하다 보면 지겨울 때가 있으니 이때는 다른 영상도 시도해보고 시간이 없을 때는 이동하면서나 차 안에서 쉐도잉 하는 영상의 음원만 추출하거나 다운로드하여서 틈틈이 들어면서 해도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지지치 않고 매일 조금이라도 계속하는 것만이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비결일 것입니다. 위의 language reactor 프로그램도 사용해보시고 여러 가지 방법 중에 자신에게 맞는 쉐도잉 방법을 찾아 꾸준히 해보시길 바래 봅니다. 그러면 어느덧 발전된 자신의 실력을 볼 수 있을 겁니다.